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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릿지 운동의 원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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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리자  0 Comments  52 Views  22-11-05 15:38 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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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릿지 운동 

누운 상태에서 골반을 들어올리는 운동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.

그런데 많은 곳에서 이 브릿지 운동을

'어떻게 하면 엉덩이에 힘이 많이 들어오는지?'

'어떻게 하면 허벅지에 힘이 덜 들어오게 하는지?'

'어떻게 하면 대둔근 중둔근에 자극을 더 많이?'

흔히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분석을 한 글 / 영상이 많습니다.

그러나 어떻게 해도 기립근 > 햄스트링 > 둔근의

%EMG 가 높게 나온다고

연구 되었습니다.(HIROSE N 2018)

만약 둔근에 대한 운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싶다면 다른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?


사실 브릿지운동은 고관절의 각도 / 움직임으로 관점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.

만약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골반을 올렸다/내렸다 운동을 하게 되면 반대쪽 다리의 움직임은

대략 고관절 굴곡 50도 ~ 0도 에서 움직임이 지속 됩니다.

그러나 다리를 가슴쪽으로 구부리게 되면 반대쪽 다리의 움직임은 대략 고관절 30도 ~ -20도 에서

움직임이 지속 됩니다.

그래서 고객을 좀 더 고관절 움직임을 굴곡+ 신전의

움직임을 강조 해야 한다면 다리를 굽힌 상태에서 운동 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일 것 입니다.

(걷는 동작도 고관절 굴곡 + 신전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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